2024/04 4

사업 자영업으로 월 천만원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덜소유구도자입니다. 성공팔이들이 사업으로 월 천만원 우숩게 여기는 것들 많이 보실거고 그게 정말로 '생각보다' 쉬울 것 같기 때문에 그들이 계속 팔리는 것 입니다. 제가 어디가서 월 천만원 좃밥아닌가요? 이지럴 하면 무조건 거기에 무슨 뜬구름 잡는 얘기마냥 허황된 소리를 하냐.. 월 천만원 순수익이면 상위 10%안에 들어가는 수익인데.. 그게 가능하면 개나소나 월천을 벌겠지 라고 얘기하는게 보편적인 정서입니다. 뭐 실제로 그렇게 얘기하고 다니진 않지만 그렇게 생각하기는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진 않습니다. 그러나 그런 소리를 했을 때, 이런 소리를 듣는 것은 당연합니다. 개나소나 월 천만원을 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왜냐면 개나 소는 인간을 통해서만 돈을 벌 수 있고, 개나 소가 아니라도 아무나..

번아웃은 피하는게 상책? 아니요

안녕하세요 덜소유 구도자입니다. 이 세상에 많은 메세지들과 메신저들이 있지만 말하는 사람이 ㅄ이라고 메세지까지 ㅄ취급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좋은 스승이라 여기며 취할 건 취하고 버릴 건 버리면 됩니다. 절대적인 롤모델을 꿈꾼다면 현실에 없는 존재가 차라리 낫습니다. 예수라던가 부처라던가 알라라던가 하는 분들입니다. 현실세계에 절대적인 존재들이 없는 것은 메신저가 Ai도 아닌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불완전한 존재로 앞에서 백번 옳은 말을 해도 뒤에서 천번의 이상한 짓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모순된 표현이 바로 [번아웃을 피하자] 라는 메세지 입니다. 번아웃, 피할 수 있던가요? 그래서 피하셨나요? 제가 예상컨데 십중팔구는 피하기 어려웠을 것 입니다. 1. 번아웃이 뭐냐 번-아웃; ..

단계를 건너뛰면 도약인가? 정답은

안녕하세요 덜소유구도자입니다. [단계를 건너뛰면 도약인가?] 라는 질문에 제가 내린 답은 [먹은게 없는데 어찌 💩을 싸나요.. 쌀 수는 있을까요?] 입니다. 1. 일상생활에서의 예시 - 배가 아파서 낫고자 할 때 대한민국 최고의 복통 전문가를 찾아가 거금을 주고 진료를 받고자하는데 의사가 얼굴도 안보고 처방한 약을 받아와서 먹었으나 약빨이 안 받는다. [진단을 건너뜀] - 부동산투자로 100억을 벌고자 할 때 대한민국 최고 경매전문가를 찾아가서 거금을 주고 토지,상가 투자 방법에 대해 배우고 투자를 하려고 하였으나 공매가 아니면 시드를 넣을 자격조차 부여받지 못했다. [시드를 건너뜀] - 전국체전 1등을 하고자 할 때 대한민국 최고의 PT전문가를 찾아가서 거금을 주고 PT를 끊었으나 벤치프레스 100kg..

목수 카운터 및 장 짜는 법

안녕하세요 덜소유구도자입니다. 스케치업 공부 좀 할겸 목수가 카운터 및 기타 가구를 어떻게 짜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부 고인물들이 유세떤다고 별 기술도 없는거 안 알려주는데 별거 없습니다. 자 우선 장을 짜기 위해서는 도면이 필요합니다. 근데 현장 특성상 그냥 " 여기에 카운터장을 짜주세요~~ " 라고 하면서 대충 그려가지고 툭 던져놓고 가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그럴 경우 고민하지말고 아래와 같이 진행하십시오. 장을 짜는 순서는 기본적으로 말씀드리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1. 실측 2. 구상 3. 재단 4. 조립 끗. 1. 실측 카운터가 들어갈 공간을 자로 잽니다. 가로 세로 높이 재면 됩니다. 자알 적어두세요. 2. 구상 어떤 모양으로 짤까 합판을 몇 장을 써야하나 계산합니다. 그걸 어떻게 계산하는..

목수 썰푼다 2024.04.01